※ 스킨 교체 삽질 기록용

 

 

으어.. 드디어.......... 드디어..........!! 드디어......!!!!!!!!!!!!!!!

반응형으로 블로그 스킨을 바꿨습니다.^^........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아 넘나 삽질을 많이 해대서 눙무리............ㅠㅠㅠㅠㅠ

 

촤잔.

 

 

 

티스토리 스킨은 바꿀 때마다 너무 많은 시간 소비와.. 삽질과.... 병신짓을 동반하기 때문에 자주 못하는데, 그래도 몇개월~1년에 한 번씩은 계속 바꿨었습니다-만. 바로 이전 스킨은 꽤 오래썼죠. 2년 반 정도 된 것 같네요. 2014년 초에 바꿨으니까..ㅋㅋㅋㅋ

 

흙흙. 정든 스킨을 보내주기 위해 기념 스샷을 남겨놔야징.

 

 

 

 

이 스킨을 2년도 넘게 쓴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첫째.

깔끔해서 안 질리고 마음에 들었다.

 

둘째.

바꾼다면 반응형 스킨(웹이든 모바일이든 디바이스 크기에 따라 알아서 최적화 뷰를 보여주는 스킨)으로 하고 싶은데, 마음에 드는 것이 넘나 없었다.... (+ 반응형 스킨들은 수정할 때 내가 손대기에 너무 어려워 보였다.)

 

셋째.

이거저거 다 집어치고, 반응형이면서 사이드바 접기-펼치기를 제공하는 스킨이 없었다!!! - 이거 아마도, 반응형은 보통 창크기가 작아지면 사이드바는 알아서 접혀 들어가고 토글버튼이 뜨거나 하는 식이라.. 사이드바 자체를 깔끔하게 정리할 필요성이 적어서 그런 것 같은데.....

나는 원래 쓰던 스킨의 카테고리, 최신글, 최신덧글을 클릭으로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기능이 너무너무 좋았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왜냐하면 그게 훨씬 깔끔하기 때무니다.........ㅂㄷㅂㄷㅂㄷㅂㄷㅂㄷ

그리고 메뉴기능(티스토리 내에서 지원하는 사이드바 링크 기능. 특정 페이지나 카테고리로 연결되도록 메뉴를 만들 수 있음) 지원해줬으면 좋겠긔..ㅠㅠ

 

그렇다, 제가 사이드바에 바라는 것이 드럽게 많았던 거십니다.

 

사실 쓰던 스킨도 메뉴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데, 삽질 와중에 태그입력기로 수동으로 매뉴바 만드는 것에 성공해서 쓸 수 있었던 것............ㅎㅎ

 

 

스킨이야 언젠가 바꿔야지 하고는 있었어도, 원래 지금 당장 바꿀 생각은 없었는데.. 최근 티스토리의 개같은 업뎃(신고버튼 강제 삽입) 때문에 빡쳐서 이짓 저짓하다가 적당한 반응형 스킨을 발견해서.. 오랜만에 스킨도 바꾸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 .......무덤을 파기 시작.........크흡orz.

 

지금 적용되어 있는 스킨의 원래 모습은 놀랍게도(?) 이렇습니다.

 

 

 

 

....html 태그나 css를 잘 모르는 저같은 문맹(?)이 이걸 현상태로 바꾸는 데에 얼마나 많은 시간과 삽질이 동반되는지는 조금이라도 만져보신 분들은 아실 듯...........orz........... 그래서 항상 스킨 만들고 나면 포스팅하게 됨. 내 고생이 아까워서.. 하.. 뭐, 보통은 그냥 캡쳐만 올리고, 스킨 바꿨다!! 하고 마는데, 이번엔 너무 삽질을 한 나머지 그냥 이대로 독학해서 웹디자이너도 할 수 있겠다 싶기까지 했으니까 그냥 죄다 적을 것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

 

 

이 스킨을 고른 이유는, 일단 최대한 내가 원하는 것에 가깝게 깔끔하고... 무엇보다 수정이 용이했기 때문.

그도 그럴 게, 이거 티스토리 스킨 공모전에서 대상 받은 스킨이기도 한데...... 만드신 분이 피드백이나 수정관련 정리를 너무 잘해 놓으셔서........ 따로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해 놓아 진짜 웬만한 부분의 수정은 바로바로 할 수 있을 정도. 최근에는 피드백을 안 하시는듯 하지만 몇 개월동안 덧글이며 뭐며.. 쌓인 게 굉장히 많아서 웬만한 정보는 거기서 다 볼 수 있었다.(http://wallel.com/209)

(+ 신고버튼을 없앨 수 있는가!! 하는 문제도 매우 중요했는데, 지금에 와선 어떤 스킨이든 신고버튼 따위 다 없애버릴 수 있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해도를 갖게 되었으나(삽질의 효과ㅠㅠ) 여튼 초반에 해보니 대강 되어서 선택.)

 

처음엔 대상탄 버젼 바로 적용시키려 했는데(티스토리 메뉴에 떠 있어서), 보다보니 이분이 계속 업뎃하다가 파이널 버전을 만들어 둔 게 있어서 그것으로 적용. 그리고 삽ㅈ....... 수정 시작. 

 

이후부턴 수정한 부분 소스 기록입니다.

안 읽으셔도 됩니다. 그냥 저를 위한 기록.(기억 + 나중에 수정 대비)

 

 

 


 

 

 

폰트 크기나 색깔, 각 영역의 마진/패딩값 조정 등 자잘한 것들은 빼고 씀.(사실 이 스킨은 세부적인 마진/패딩 값이나 각 위치요소들은 처음부터 깔끔한 편이라.. 많이 만지지도 않았음.)

 

+ 태그 입력된 부분은 글쓰기에 바로 쓸 수가 없어서 입력기를 이용했는데, 얘가 스크립트 소스라 그런지 반응형으로 알아서 줄어들지 않습니다. 모바일로 보면 글씨가 잘려 보임.

 

 

 

 

 

 

 

 

 

망할 사이드바 끗..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_M#]

 

 

 

 

사이드바에서 실컷 삽질해서 그런지, 비교적 쉽게 끝났던 본문영역 수정 끗.

 

 

_M#]

 

 

 

 


 

 

사이드 메뉴에서 블로그 제목이나, About 클릭하면 대략적인 메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해서 보시고 혹시 뭔 이상한 오류가 나면 이야기해 주세요!!

 

흐흐..........

블로그 스킨도 바꿨겠다 앞으론 좀 더 부지런히 포스팅하고 싶네용...크흡. orz...

 

이놈의 편두통 죽어버리겠다........

번역/식자 시작도 못했는데............orz.................

 

 

 


 

2016. 7. 26. 10:01

+ Recent posts